클래스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고 이를 인스턴스화라고도 한다.
Field (속성) + Method (행위) + Constructor (생성자)
● 필드 정의
Static final private String name;
접근지정자 타입 필드명
변수는 데이터를 담는 그릇
예약어 사용 불가, 소문자로 시작해야함, 숫자 가능 , 특수문자 일부 가능 등 규칙있음.
● 생성자 정의
: 객체를 인스턴스화 할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메서드
-> 클래스와 객체 간 새로운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떄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기본 속성에 대해 초기화값을 만들어주어야함.
생성자이름 = 클래스이름이고, 매개변수를 다르게해서 여러 개 정의할 수 있다. (오버로딩참고!) 반환타입은 없다
JAVA의 모든 클래스는 반드시 한 개 이상의 생성자를 가져야한다.
사용자가 생성자를 정의하지 않으면 디폴트 생성자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. (숫자연산 0, 논리연산 false, 참조연산 null가 초기값)
객체를 인스턴스화 할 때 한 번만 호출한다.
● 메소드 정의
Static final private Int name (int x) {
접근지정자 타입 필드명 (파라미터)
}
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언제든 호출할 수 있다.
Static이 붙지 않는 메소드는 인스턴스 메소드임.
->객체가 인스턴스.
반응형
'Chapter01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Java ] 이중해시맵 + 예시코드 (0) | 2024.06.17 |
---|---|
[ java ] 객체지향 개발 SOLID 5대 원리 + 예시코드 (0) | 2024.03.13 |
[ Java ] Overloading 개념 + 예시코드 (0) | 2023.1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