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/09 4

[ 프로그래머스 ] 키패드 누르기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7256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,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.co.kr 전화 키패드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엄지손가락만을 이용해서 숫자만을 입력하려고 합니다. 맨 처음 왼손 엄지손가락은 * 키패드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# 키패드 위치에서 시작하며,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. 1. 엄지손가락은 상하좌우 4가지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키패드 이동 한 칸은 거리로 1에 해당합니다. 2. 왼쪽 열의 3개의 숫자 1, 4, 7을 입력할 때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. 3. 오른쪽 열의 3개의 숫자 3, 6..

[ 프로그래머스 ] 크레인 인형뽑기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4061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, 교육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.co.kr 배열 & 스택 문제.인형을 하나씩 꺼내서 스택에 넣고, 같은 인형이 연속되면 터뜨려서 점수 계산.배울 포인트: Stack 자료구조 연습. 접근 board 배열에서 인형 뽑기move 값 = 열 번호.해당 열에서 위에서부터 처음 0이 아닌 값을 찾아서 뽑음.뽑으면 그 자리는 0으로 바꿔야 함.스택에 넣기뽑은 인형을 stack에 push.단, 스택의 top과 같은 인형이면 → 둘 다 제거(pop) + count += 2.count 반환터뜨려진 인형 개수 누..